사업목적

1998년 설립된 콤스타는 한의약을 중심으로 의료구제 사업을 실시하여 범인류애적 인도주의를 실천하고 한의학의 세계화와 국위선양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핵심사업
LKC-KOMSTA 해외의료봉사단 파견사업

1993년도에 시작된 KOMSTA봉사는 봉사단원의 자부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단원들의 자부담으로 진행되는 KOMSTA 의료봉사는 2016년도부터 Love Korea Clinc (LKC) 라는 브랜드로 해외봉사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OICA WFK-KOMSTA 한의약봉사단 파견사업

KOMSTA는 2017년부터 KOICA의 WFK(World Friend Korea)봉사단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ODA대상국으로 5회 이상의 해외의료봉사단을 파견하며, 현지인들의 보건 건강에 도움을 주며 우리정부의 국제개발협력 기본방향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교류사업

2010 나고야의정서 국제협약 이후에 전세계의 전통의약의 지식에 대한 권리와 이익에 대한 원칙과 함께 전통의약에 대한 교류와 연구가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해외의료봉사 진행 과정에서 진행되는 학술교류 세미나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한의학을 알리고 교육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국내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글로벌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국내 외국인 서비스 이용기관을 통해 의료환경이 취약한 국내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한의약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의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입니다.

파견지역

(2019년 12월 파견기준)

인도주의 실천, 나눔의 행복

인도주의 실천, 나눔의 행복


콤스타는 의료환경이 열악한 ODA 대상국 주민들을 위해 해외의료봉사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진행되는 학술교류 세미나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한의학을 알리고 교육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